2010. 8. 12. 10:36

처음 봤을땐 코브가 림보에 빠졌다고 생각했었으나, 다시 보니까 코브는 그냥 현실로 돌아와서 가족을 만난, 해피엔딩이 맞는거 같음. 코브가 마지막에 비행기에서 깨어났을때 손에 반지를 꼈는지 안꼈는지 보려고 미친듯이 애를 썼는데 손에 반지는 없었던것 같음. (이건 한번 더 봐야 알거같애 ㅠㅠ 잘 안보임). 그리고 제일 마지막 장면, 집에 돌아와서 토템을 돌리는데 처음에 영화 봤을땐 토템이 멈추지 않고 도는것 처럼 보였었는데! 다시 보니까 토템이 흔들흔들 거리면서 중심을 잃으려고 하는걸로 보여! 해피엔딩이 맞는거 같습니당.

다시봐도 재밌고 감독이 대단한것 같고, 아서는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x100 멋있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thㅓ♥ 사랑해요. 중요한건 임스도 진짜 멋있다. 임스 스키탈때 레알임.......디카프리오는 말할것도 없고........여러모로 참 좋은 영화내.......



+)


그리고 몰랐던 사실인데 감독이 CG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인지(다크나이트 때도 병원폭파씬, 차 뒤집히는 씬 같은거 정말로 폭발시키고 차 뒤집고..), 블루스크린 촬영도 거의 하지 않고 모두 세트로..이렇게 돌려가면서 촬영했다고 하내. zzang